제8회 대구사진비엔날레 / 대구문화예술회관

2021. 9. 29. 06:00갤 러 리/예술작품

[대구문화예술회관 1층 1, 2전시실 출입구]
[Main Exhibition 1 주제전 / 누락된 의제 - 37.5 아래 / Missing Agenda: Even Below 37.5]

 

전례가 없던 팬데믹 상황이다. 37.5는 위협적인 숫자가 되었다.

공공적 차단을 의미하는 숫자이가도 하다. 코비드19 바이러스가 그렇게 각인되도록 했다.

하지만 이 경우 바이러스는 인간과 '적대적공생관계(antagonistic cooperation)'에 있다고 보아야 한다.

 

그것은 37.5 아래, 곧 의학적으로는 표준(standard)이지만, 우리가 삶의 방식, 문명의 노선을

위탁해온 '논란의 여지가 많은 표준(Acontroversial standard)'에 대해 전향적인 사유의 단초를

제공한다는 의미에서이다.

 

이런 맥락에서 제8회 대구사진비엔날레는

'누락된 의제 - 37.5 아래 / Missing Agenda: Even Below 37.5'를 주제로 삼았다.

그것들은 다시 논의의 테이블 위로 초대하고, 정중하게 빼앗겼던 발언권을 되돌려주는 시도가

이 상황을 넘어서는 것에 더해 포스트 팬데믹(Post Pandemic) 시대를 준비하는 결과도 긴밀하게

결부 되어 있음을 믿기 때문이다.(팸플릿에서 옮겨 적은 내용)

 

[2021년 제8회 대구사진비엔날레 주제전시 / 누락된 의제 - 37.5 아래 안내문 전경]
[심상용(2021년 제8회 대구사진비엔날레 예술감독) / 안내 글]
[영문 안내글]
[출입구쪽에서 담은 전시실 내부 전시작품 전경]
[강제 종료, 불확실한 리부팅 안내 글]
[전시실 내부 어윈 올라프(Erwin Olaf) 전시작품 전경]
[어윈 올라프(Erwin Olaf) / 네델란드 / 만우절 장난 / 2020 / 설명글]

작가는 자신이 모델이 되어 시간별로나누어 담은 작품이라 합니다.

아래에 소개합니다.

[어윈 올라프(Erwin Olaf) / April Fool 2020 / 10:05am(Courtesy of Kong Gallery)]
[어윈 올라프(Erwin Olaf) / April Fool 2020 / 10:15am(Courtesy of Jinyoung Cho)]
[어윈 올라프(Erwin Olaf) / April Fool 2020 / 9:50am(Courtesy of BOAZ Lim)]
[어윈 올라프(Erwin Olaf) / April Fool 2020 / 11:30am(Courtesy of Jinyoung Cho)]
[전시실 내부에서 담은 출입구쪽 전시작품 전경]
[어윈 올라프(Erwin Olaf) / April Fool 2020 / 9:45am(Courtesy of Jinyoung Cho)]
[어윈 올라프(Erwin Olaf) / April Fool 2020 / 9:55am(Courtesy of Kong Gallery)]
[어윈 올라프(Erwin Olaf) / April Fool 2020 / 11:15am(Courtesy of Jinyoung Cho)]
[어윈 올라프(Erwin Olaf) / 작가노트]
[1전시실 내부 전시작품]
[전시실 내부 전시작품 전경]
[앙투완 다가타(Antoine d'Agata) / 프랑스 / 바이러스 / 안내글]
[전시실 내부 전시작품 전경]
[앙투완 다가타(Antoine d'Agata) / 프랑스 / 바이러스]

 

위 작품의 일부분을 부분적으로 아래에 좀 더 크게 해서 올립니다.

감상해 보셔요.

 

[앙투완 다가타(Antoine d'Agata) / 프랑스 / 바이러스]
[앙투완 다가타(Antoine d'Agata) / 프랑스 / 바이러스 / 전시작품 전경]
[전시실 내부 알레한드로 에르베타(Alejandro Erbetta) 바이러스-생태학 전시작품]

 

위 작품사진을 아래에 크게해서 나누어 올렸습니다.

감상해 보셔요.

 

[알레한드로 에르베타(Alejandro Erbetta) 바이러스-생태학]
[알레한드로 에르베타(Alejandro Erbetta) 바이러스-생태학]
[알레한드로 에르베타(Alejandro Erbetta) 바이러스-생태학]
[전시실 내부 전시작품 전경]
[알레한드로 에르베타(Alejandro Erbetta) 바이러스-생태학]
[알레한드로 에르베타(Alejandro Erbetta) / 아르헨티나 / 바이러스-생태학 / 설명글]
[전시실 내부 알레한드로 에르베타(Alejandro Erbetta) 전시작품 전경]
[알레한드로 에르베타(Alejandro Erbetta) 바이러스-생태학]
[전시실 내부 알레한드로 에르베타(Alejandro Erbetta) 바이러스-생태학 전시작품]

 

위 작품사진을 아래에 크게해서 나누어 올렸습니다.

감상해 보셔요.

 

[알레한드로 에르베타(Alejandro Erbetta) 바이러스-생태학]
[알레한드로 에르베타(Alejandro Erbetta) 바이러스-생태학]
[알레한드로 에르베타(Alejandro Erbetta) 바이러스-생태학]
[알레한드로 에르베타(Alejandro Erbetta) 바이러스-생태학]
[전시실 내부 전시작품 전경]
[올가 츠비코바(Olga Tsvietkova) / 우크라이나 / 징후 XX / 설명글]
[올가 츠비코바(Olga Tsvietkova) / 우크라이나 / 징후 XX / 전시작품 전경]

 

위 작품 중 몇 작품만 보기쉽게 크게해서 소개합니다.

감상해 보셔요.

 

[올가 츠비코바(Olga Tsvietkova) / 우크라이나 / 징후 XX]
[올가 츠비코바(Olga Tsvietkova) / 우크라이나 / 징후 XX]
[올가 츠비코바(Olga Tsvietkova) / 우크라이나 / 징후 XX]
[올가 츠비코바(Olga Tsvietkova) / 우크라이나 / 징후 XX]
[올가 츠비코바(Olga Tsvietkova) / 우크라이나 / 징후 XX]
[올가 츠비코바(Olga Tsvietkova) / 우크라이나 / 징후 XX / 전시작품 전경]
[팀 파르치코프(Tim Parchikov) / 러시아 / SAD. O.K. SUPERI / 설명글]
[팀 파르치코프(Tim Parchikov) / 러시아 / SAD. O.K. SUPERI / 전시작품 전경]
[팀 파르치코프(Tim Parchikov) / 러시아 / SAD. O.K. SUPERI]
[팀 파르치코프(Tim Parchikov) / 러시아 / SAD. O.K. SUPERI / 전시작품 전경]
[팀 파르치코프(Tim Parchikov) / 러시아 / SAD. O.K. SUPERI]
[팀 파르치코프(Tim Parchikov) / 러시아 / SAD. O.K. SUPERI]
[전시실 내부 팀 파르치코프(Tim Parchikov) / 러시아 / SAD. O.K. SUPERI 전시작품 전경]
[전시실 내부 전시작품 전경]
[미셀 시카르 & 모간 몰레이 / 프랑스 /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가? /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 설명글]
[미셀 시카르 & 모간 몰레이 / 프랑스 /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가? /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미셀 시카르 & 모간 몰레이 / 프랑스 /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가? /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미셀 시카르 & 모간 몰레이 / And Yet and Why / 전시작품]

 

위 작품을 아래에 크게 해서 소개하였습니다.

감상해 보셔요.

 

[미셀 시카르 & 모간 몰레이 / And Yet and Why]
[미셀 시카르 & 모간 몰레이 / And Yet and Why]
[전시실 내부 전시작품 전경]

 

2021년 제8회 대구사진비엔날레 / 대구문화예술회관

1층 1전시실 'Main Exhibition / 주제전 / 누락된 의제 - 37.5 아래'

전시작품 소개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