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절이 하 수상하여

2017. 9. 6. 06:08갤 러 리/꽃과 열매

 

아침을 깨우는 꽃 둥근잎 나팔꽃
그냥 지나칠 수 없어서 손에 든 스맛폰으로 담았습니다.

무공해라서일까요?
성한 잎이 하나도 없이 구멍이 쑹쑹 뚫려있다.

 


공해로?
아니면 누군가가 스트레스를 주어서..
시절이 하 수상해서...??

 


북아메리카, 유럽, 일본 등지에 귀화되었으며,
국내에서도 원예용으로 재배하던 것이 逸出(일출)되어 야생화된 것이 많다 한다.

 


립스틱 짙게 바르고 / 임주리


내일이면 잊으리 꼭 잊으리
립스틱 짙게 바르고
사랑이란 길지가 않더라
영원 하지도 않더라


아침에 피었다가 저녁에 지고 마는
나팔꽃보다 짧은 사랑아 속절없는 사랑아


마지막 선물 잊어 주리라
립스틱 짙게 바르고
별이지고 이밤도 가고나면
내 정녕 당신을 잊어 주리라


내 정녕 당신을 잊어 주리라

 

 

꽃말 : 아침의 영광, 기쁜소식, 덧없는 사랑,

나팔꽃종류

나팔꽃, 선나팔꽃, 별나팔꽃, 둥근잎나팔꽃,
애기나팔꽃, 미국나팔꽃, 미국둥근잎나팔꽃 등

 

 

전설 한 자락

어느 마을에 그림을 아주 잘 그리는 화가와
아주 아름답고 착한 아내가 행복하게 살고 있었대요.

아름다운 아내의 소문이 영주님의 귀에 들어가자,
영주님은 시기심이 생겨 아내를 감옥에 가두어 버렸다.

 

 

화가는 아내를 풀어 달라고 애원을 했지만 소용이 없었다.
결국 화가는 자기가 그린 그림을 영주님의 성 앞에 파묻고 목숨을 끊었다.

다음 날 아내는 덩굴을 타고 벽을 따라 올라온 꽃을 보았다.
사람들은 화가의 영혼이 담긴 나팔처럼 생긴
그 꽃을 '나팔꽃' 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나팔꽃과 비슷하지만 잎이 심장형이고 가장자리가 밋밋하다.

꽃은 7∼10월에 피며 잎겨드랑이에서
1∼5개 나오고 보통 산형꽃차례에 달린다.

꽃은 5∼8cm로 크기가 크고 홍색빛을 띤
자주색이지만 흰색이나 자줏빛 등이 있으며 깔때기 모양이다.

열대 아메리카 원산인 귀화식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