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경테마파크 / 기록문화관 / 빛 소리관 / 천년관

2022. 2. 8. 06:42추천합니다/관광지와 휴게실

 

력 12월 31일 2021년 마지막 날 막내가족과 함께

해인사와 해인사 소리길을 둘러 본 후 대장경 테마파크에 들렸다.

소리길 입구(1구간)이 시작하는 곳에 대장경 테마파크가 자리하고 있다.

 

 

손자덕에 들리게 된 대장경테마 파크

아니었다면 그냥 지나쳤을....

이런곳이 이렇게 좋은곳이 왜 알려지지 않았을까?

너무 좋아요. 아이들도 어른들도 환상의 세계로 빠져들수 있답니다.

 

문닫을 시간 18시

관람시간은 그보다 더 빠른 17시 30분

도착시간 15시가 훌쩍 지나서 표를 끊었기에 서둘려야한다.

 

아이들과 며느리가 동선을 정하는대로 서둘렀다.

그래도 틈틈히 주변 사진도 담고 찍사의 임무를 수행했지요.^^

 

[천년의 숨결 고려대장경 / 8.5 x 8.1 x 46 가로 x 세로 x 높이 7m / 스테인리스강, 내후성강판]

 

'살아있는 지혜 - 고려대장경' 이를 수호하는 인간의 형상을 상징적으로

담아 만든 조형물로 고려대장경에 담겨 있는 숭고한 호국정신과 국난에도 이를

지켜온 우리 국민들의 자긍심, 그리고 세계문화유산의 가치를 만천하에 알리고,

나아가 인류의 평화와 안정을 기원하고자 조성하였다.(옮겨적음)

 

 

체험할 수 있는 곳은 건너뛰고 서둘렸기에

수박겉핱기식의 관람은 그래도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 ㅎㅎ

 

그러나 막상 설명을 하려니..

어디까지며, 어디서부터 시작인지 헷갈리기 시작ㅋ

담아온 순서대로 기억나는대로 올립니다.

함께 해보셔요.^^

 

 

에궁 앞쪽에 안내팻말이 있는대도 통과했네요....ㅠ.ㅠ

 

[기록문화관 전경]

 

미로길도 있었던것 같은데...

담지 않고 바람에 돌아가는 부엉이가 타고 있는 자전거 바퀴에만

눈길이 꽂혀 담아왔지만, 멈쳤네요.

 

[기록문화관]

 

기록문화관은 기록문화를 중심으로 한 국제교류 현장을 생생하게 재현하고

우리나라와 세계의 기록문화를 상설 전시하고 있으며 기록문화 관련 기획전시 및

체험 콘텐츠를 설치하여 일반인에게는 기록문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 시키고 특히

3층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공간은 반응형 IT기술을 접목하여 기록문화로서의

대장경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관람객들이 기록문화를 직접 보고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오감만족 체험 곤텐츠입니다.(옮겨적음)

 

[천년관과 이재효 작가 조형물 전경]
[이재효 작가 조형물]
[팔만대장경 이운행렬 이재효 작가 조형물]
[부부송]
[기록문화관 앞에서 담은 빛소리관 천년관 전경]
[디지털 체험관]

 

험 방법

 

1. 지정된 위치에 서서 화면 속에 나오는 동작을 따라 해 보세요.

2. 동작을 따라 하면 벽 속에 그 모습이 그림으로 나타난답니다.

 

 

음성, 영상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기록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

 

 

체험을 해 볼 수 있는 공간이랍니다.

시간이 넉넉하시면 체험해 보시는 것도 좋으시겠죠.

 

 

내가 그린 악보는 어떤 소리를 낼까요?

오선지에 음표를 그려 악보를 완성하고,

음악을 연주해 봅시다.

 

누군가 앞선 사람이 악보를 완성하여 연주를 듣고 있네요.

[내가 그린 악보 / 체험하기]

 

체험방법

미디어 테이블 위에 있는 오선지에 음표를 올려 악보를 만들어 주세요.

'연주하기' 버튼을 눌러 내가 그린 악보를 들려주는 음악에 귀를 기울여 보세요.

벽면의 화면에 나타난 소리의 아름다운 움직임도 함께 감상해 봅시다.

 

 

기억보관소는 어떤 곳일까? 궁금

여기저기 알아보았지만, 모르겠습니다.

아무래도 조만간 다시 들려봐야겠습니다.

 

 

기록문화관 1층 관람을 마치고 이제 2층으로 올라갑니다.

 

[2층 신왕오천축국전 전시관 출입구]

 

설명글과 사진으로 관람해 보셔요.

 

[길고 긴 사막여행 / 영상]

제 컴이 이상한지....

군데 군데 사진이 안보이고 X표로 나타나보여 올리지 않을까하다가

올렸습니다. 그런데, 완료를 하고보니, 사진이 다 보이네요.

 

에궁 요술을 부린것 같아요.

티스토리가...

 

상세한 내용을 보시고 싶으시다면 네이버 제 블로그로 오시면

그래도 왠만큼은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요기 클릭하셔서 들려보셔요.^^